소방장비포털

모바일 공무원증
모바일 공무원증 APP을 실행하시고, QR 촬영하여 로그인을 진행하세요.
QR Code
1:59
검증이 완료된 후 페이지가 이동합니다.
  • 서비스 약관 동의
  • 본인인증
  • 회원정보입력
  • 가입완료

소방 장비 종합 포털계정 약관

제 1 장 환영합니다

제 1 조 (목적)

‘소방청’이 제공하는 소방장비 종합정보 포털시스템 서비스를 이용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소방청은 여러분이 다양한 인터넷 서비스를 좀 더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로그인계정 체계를 만들고 그에 적용되는 '본 약관'을 마련하였습니다. 본 약관은 여러분이 포털계정 서비스를 이용하는 데 필요한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 이용조건 및 절차 등 기본적인 사항을 규정하고 있으므로 조금만 시간을 내서 주의 깊게 읽어주시기 바랍니다.

제 2 조 (약관의 효력 및 변경)

  • ① 본 약관의 내용은 포털계정 웹사이트 또는 개별 서비스의 화면에 게시하거나 기타의 방법으로 공지하고, 본 약관에 동의한 여러분 모두에게 그 효력이 발생합니다.
  • ② 소방청은 필요한 경우 관련법령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 내에서 본 약관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본 약관이 변경되는 경우 소방청은 변경사항을 시행일자 15일 전부터 여러분에게 서비스 공지사항에서 공지 또는 통지하는 것을 원칙으로 하며, 피치 못하게 여러분에게 불리한 내용으로 변경할 경우에는 그 시행일자 30일 전부터 포털계정에 등록된 이메일 주소로 이메일(이메일주소가 없는 경우 서비스 내 알림 메시지를 띄우는 등의 별도의 전자적 수단) 발송 또는 여러분이 등록한 휴대폰번호로 카카오톡 메시지 또는 문자메시지 발송하는 방법 등으로 개별적으로 알려 드리겠습니다.
  • ③ 소방청이 전항에 따라 공지 또는 통지를 하면서 공지 또는 통지일로부터 개정약관 시행일 7일 후까지 거부의사를 표시하지 아니하면 승인한 것으로 본다는 뜻을 명확하게 고지하였음에도 여러분의 의사표시가 없는 경우에는 변경된 약관을 승인한 것으로 봅니다. 여러분이 개정약관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여러분은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제 3 조 (약관 외 준칙)

본 약관에 규정되지 않은 사항에 대해서는 관련법령 또는 소방청이 정한 개별 서비스의 이용약관, 운영정책 및 규칙 등(이하 ‘세부지침’)의 규정에 따릅니다.

제 4 조 (용어의 정의)

  • ① 본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 1. 포털계정: 소방청 또는 관계사가 제공하는 개별 서비스를 하나의 로그인계정과 비밀번호로 회원 인증, 회원정보 변경, 회원 가입 및 탈퇴 등을 관리할 수 있도록 소방청이 정한 로그인계정 정책을 말합니다.
    • 2. 회원: 포털계정이 적용된 개별 서비스 또는 포털계정 웹사이트에서 본 약관에 동의하고, 포털계정을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 3. 포털계정 웹사이트: 회원이 온라인을 통해 포털계정 정보를 조회 및 수정할 수 있는 인터넷 사이트를 말합니다.
    • 4. 포털계정 정보 : 포털계정을 이용하기 위해 소방청이 정한 필수 내지 선택 입력 정보로서 포털계정 웹사이트 또는 개별 서비스 내 포털계정 설정 화면을 통해 정보 확인, 변경 처리 등을 관리할 수 있는 회원정보 항목을 말합니다.
    • 5. 인증서 : 인증서라 함은 소방청이 인증서비스를 통하여 발급하는 전자서명생성정보가 회원에게 유일하게 속한다는 사실 등을 확인하고 이를 증명하는 전자적 정보를 말합니다.
    • 6. 전자서명 : 서명자의 신원을 확인하고 서명자가 해당 전자문서에 서명하였다는 사실을 나타내는데 이용하기 위하여 전자문서에 첨부되거나 논리적으로 결합된 전자적 형태의 정보를 말합니다.
    • 7. 전자서명생성정보 : 전자서명을 생성하기 위하여 이용하는 전자적 정보를 말합니다.
    • 8. 인증회원 : 소방청으로부터 전자서명생성정보를 인증 받은 회원을 말합니다.
    • 9. 이용기관 : 인증회원의 전자서명 및 인증서를 바탕으로 한 거래 등을 위하여 인증서비스를 이용하려는 제3자를 말합니다.

제 2 장 포털계정 이용계약

제 5 조 (계약의 성립)

  • ① 포털계정 이용 신청은 개별 서비스 또는 포털계정 웹사이트 회원가입 화면에서 여러분이 포털계정 정보에 일정 정보를 입력하는 방식으로 이루어집니다.
  • ② 포털계정 이용계약은 여러분이 본 약관의 내용에 동의한 후 본 조 제1항에서 정한 이용신청을 하면 소방청이 입력된 일정 정보를 인증한 후 가입을 승낙함으로써 체결됩니다.

제 6 조 (포털계정 이용의 제한)

  • ① 제5조에 따른 가입 신청자에게 소방청은 원칙적으로 포털계정의 이용을 승낙합니다. 다만, 소방청은 아래 각 호의 경우에는 그 사유가 해소될 때까지 승낙을 유보하거나 승낙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특히, 여러분이 만 14세 미만인 경우에는 포털계정을 생성할 수 없습니다.
    • 1. 소방청이 본 약관 또는 세부지침에 의해 여러분의 포털계정을 삭제하였던 경우
    • 2. 여러분이 다른 사람의 명의나 이메일 주소 등 개인정보를 이용하여 포털계정을 생성하려 한 경우
    • 3. 포털계정 생성 시 필요한 정보를 입력하지 않거나 허위의 정보를 입력한 경우
    • 4. 제공 서비스 설비 용량에 현실적인 여유가 없는 경우
    • 5. 서비스 제공을 위한 기술적인 부분에 문제가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 6. 기타 소방청이 재정적, 기술적으로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경우
    • 7. 소방청으로부터 회원자격정지 조치 등을 받은 회원이 그 조치기간에 이용계약을 임의로 해지하고 재이용을 신청하는 경우
    • 8. 기타 관련법령에 위배되거나 세부지침 등 소방청이 정한 기준에 반하는 경우
  • ② 만약, 여러분이 위 조건에 위반하여 포털계정을 생성한 것으로 판명된 때에는 소방청은 즉시 여러분의 포털계정 이용을 정지시키거나 포털계정을 삭제하는 등 적절한 제한을 할 수 있습니다.

제 3 장 포털계정 이용

제 7 조 (포털계정 제공)

  • ① 소방청이 개별 서비스와 연동하여 포털계정에서 제공하는 서비스(이하 “포털계정 서비스” 또는 “서비스”) 내용은 아래와 같습니다.
    • 1. 로그인 : 포털계정이 적용된 서비스에서 하나의 포털계정과 비밀번호로 로그인할 수 있는 회원 인증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 2. 인증서비스 : 소방청이 제공하는 전자서명과 인증서를 활용한 일체의 서비스를 말합니다.
    • 3. 기타 소방청이 제공하는 서비스
  • ② 소방청은 더 나은 포털계정 서비스의 제공을 위하여 여러분에게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된 각종 고지, 관리 메시지 및 기타 광고를 비롯한 다양한 정보를 서비스화면 내에 표시하거나 여러분의 이메일로 전송할 수 있습니다.

제 8 조 (포털계정 서비스의 변경 및 종료)

  • ① 소방청은 포털계정 서비스를 365일, 24시간 쉬지 않고 제공하기 위하여 최선의 노력을 다합니다. 다만, 아래 각 호의 경우 포털계정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한하거나 중지할 수 있습니다.
    • 1. 포털계정 서비스용 설비의 유지·보수 등을 위한 정기 또는 임시 점검의 경우
    • 2. 정전, 제반 설비의 장애 또는 이용량의 폭주 등으로 정상적인 포털계정 이용에 지장이 있는 경우
    • 3. 기타 천재지변, 국가비상사태 등 불가항력적 사유가 있는 경우
  • ② 전항에 의한 포털계정 서비스 중단의 경우에는 미리 제14조에서 정한 방법으로 여러분에게 통지 내지 공지하겠습니다. 이 때 원만한 서비스 및 정책 변경 등을 위하여 서비스 이용 시 재로그인 또는 추가적인 동의 절차 등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다만, 소방청으로서도 예측할 수 없거나 통제할 수 없는 사유(소방청의 과실이 없는 디스크 내지 서버 장애, 시스템 다운 등)로 서비스가 중단된 경우에는 사전 통지 내지 공지를 할 수 없습니다. 이러한 경우에도 소방청이 상황을 파악하는 즉시 최대한 빠른 시일 내에 서비스를 복구하도록 노력하되, 2시간 이상 복구가 지연될 시 서비스 공지사항, 헬프데스크 공지사항 등에 게시하여 알려 드리겠습니다.

제 9 조 (포털계정 관리)

  • ① 포털계정은 여러분 본인만 이용할 수 있으며, 다른 사람이 여러분의 포털계정을 이용하도록 허락할 수 없습니다. 그리고 여러분은 다른 사람이 여러분의 포털계정을 무단으로 사용할 수 없도록 직접 비밀번호를 관리하여야 합니다. 소방청은 다른 사람이 여러분의 포털계정을 무단으로 사용하는 것을 막기 위하여 비밀번호 입력 및 추가적인 본인 확인 절차를 거치도록 할 수 있습니다. 만약 무단 사용이 발견된다면, 헬프데스크를 통하여 소방청에게 알려주시기 바라며, 소방청은 무단 사용을 막기 위한 방법을 여러분에게 안내하도록 하겠습니다.
  • ② 여러분은 포털계정 웹사이트 또는 개별 서비스 내 포털계정 설정 화면을 통하여 여러분의 포털계정 정보를 열람하고 수정할 수 있습니다. 다만, 포털계정 서비스의 제공 및 관리를 위해 필요한 포털계정, 전화번호, 단말기 식별번호, 기타 본인확인정보 등 일부 정보는 수정이 불가능할 수 있으며, 수정하는 경우에는 추가적인 본인 확인 절차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 여러분이 이용 신청 시 알려주신 내용에 변동이 있을 때, 직접 수정하시거나 이메일, 헬프데스크를 통하여 소방청에 알려 주시기 바랍니다.
  • ③ 여러분이 포털계정 정보를 적시에 수정하지 않아 발생하는 문제에 대하여 소방청은 책임을 부담하지 아니합니다.

제 10 조 (회원의 의무)

  • ① 여러분이 포털계정 서비스를 이용할 때 아래 각 호의 행위는 하여서는 안 됩니다.
    • 1. 이용 신청 또는 변경 시 허위 사실을 기재하거나, 다른 회원의 포털계정 및 비밀번호를 도용, 부정하게 사용하거나, 다른 사람의 명의를 사용하거나 명의자의 허락 없이 문자메시지(SMS) 인증 등을 수행하는 행위
    • 2. 타인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불이익을 주는 행위
    • 3. 게시판 등에 음란물을 게재하거나 음란사이트를 연결(링크)하는 행위
    • 4. 소방청 또는 제3자의 저작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행위
    • 5.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의 정보, 문장, 도형, 음성 등을 타인에게 유포하는 행위
    • 6. 포털계정 서비스와 관련된 설비의 오동작이나 정보 등의 파괴 및 혼란을 유발시키는 컴퓨터 바이러스 감염 자료를 등록 또는 유포하는 행위
    • 7. 포털계정 서비스의 운영을 고의로 방해하거나 안정적 운영을 방해할 수 있는 정보 및 수신자의 명시적인 수신거부의사에 반하여 광고성 정보 또는 스팸메일(Spam Mail)을 전송하는 행위
    • 8. 소방청의 동의 없이 서비스 또는 이에 포함된 소프트웨어의 일부를 복사, 수정, 배포, 판매, 양도, 대여, 담보제공하거나 타인에게 그 이용을 허락하는 행위와 소프트웨어를 역설계하거나 소스 코드의 추출을 시도하는 등 서비스를 복제, 분해 또는 모방하거나 기타 변형하는 행위
    • 9. 타인으로 가장하는 행위 및 타인과의 관계를 허위로 명시하는 행위
    • 10. 다른 회원의 개인정보를 수집, 저장, 공개하는 행위
    • 11. 자기 또는 타인에게 재산상의 이익을 주거나 타인에게 손해를 가할 목적으로 허위의 정보를 유통시키는 행위
    • 12. 윤락행위를 알선하거나 음행을 매개하는 내용의 정보를 유통시키는 행위
    • 13. 수치심이나 혐오감 또는 공포심을 일으키는 말이나 음향, 글이나 화상 또는 영상을 계속하여 상대방에게 도달하게 하여 상대방의 일상적 생활을 방해하는 행위
    • 14. 관련 법령에 의하여 그 전송 또는 게시가 금지되는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포함)의 전송 또는 게시 행위
    • 15. 소방청 또는 관계사의 직원이나 운영자를 가장하거나 사칭하여 또는 타인의 명의를 도용하여 글을 게시하거나 E-mail, 카카오톡 메시지 등을 발송하는 행위
    • 16. 컴퓨터 소프트웨어, 하드웨어, 전기통신 장비의 정상적인 가동을 방해, 파괴할 목적으로 고안된 소프트웨어 바이러스, 기타 다른 컴퓨터 코드, 파일, 프로그램을 포함하고 있는 자료를 게시하거나 E-mail, 카카오톡 메시지 등으로 발송하는 행위
    • 17. 기타 불법한 행위
  • ② 여러분은 서비스의 이용권한, 기타 이용계약상 지위를 타인에게 양도·증여할 수 없으며, 담보로 제공할 수 없습니다.
  • ③ 혹시라도 여러분이 관련 법령, 소방청의 모든 약관 또는 정책을 준수하지 않는다면, 소방청은 여러분의 위반행위 등을 조사할 수 있고, 여러분의 계정・서비스 이용을 잠시 또는 계속하여 중단하거나, 재가입에 제한을 둘 수도 있습니다. 또한 여러분이 서비스와 관련된 설비의 오작동이나 시스템의 파괴 및 혼란을 유발하는 등 서비스 제공에 악영향을 미치거나 안정적 운영을 심각하게 방해한 경우, 소방청은 이러한 위험 활동이 확인된 여러분의 계정들에 대하여 이용제한을 할 수 있습니다. 다만, 여러분은 이용제한과 관련하여 조치 결과가 불만족스러울 경우 헬프데스크를 통해 이의를 제기할 수 있습니다.
  • ④ 본 조에서 정한 사항 및 그 밖에 포털계정 서비스의 이용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이용정책 등을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제 11 조 (개인정보의 보호)

여러분의 개인정보의 안전한 처리는 소방청에게 있어 가장 중요한 일 중 하나입니다. 여러분의 개인정보는 서비스의 원활한 제공을 위하여 여러분이 동의한 목적과 범위 내에서만 이용됩니다. 법령에 의하거나 여러분이 별도로 동의하지 아니하는 한 소방청이 여러분의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하는 일은 결코 없으므로, 안심하셔도 좋습니다. 소방청이 여러분의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처리하기 위하여 기울이는 노력이나 기타 자세한 사항은 개인정보처리방침을 참고하여 주십시오.

제 12 조 (회원에 대한 통지 및 공지)

소방청은 여러분과의 의견 교환을 소중하게 생각합니다. 여러분은 언제든지 헬프데스크에 의견을 개진할 수 있습니다. 서비스 이용자 전체에 대한 공지는 칠(7)일 이상 서비스 공지사항란에 게시함으로써 효력이 발생합니다. 여러분에게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사항의 경우에는 포털계정에 등록된 이메일 주소로 이메일 발송 또는 여러분이 등록한 휴대폰번호로 카카오톡 메시지 또는 문자메시지 발송하는 방법 등으로 개별적으로 알려 드리겠습니다.

제 4 장 이용계약 해지 등

제 13 조 (이용계약 해지)

  • ① 여러분이 포털계정 이용을 더 이상 원치 않는 때에는 언제든지 서비스 내 제공되는 메뉴를 이용하여 이용계약의 해지 신청을 할 수 있으며, 소방청은 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신속히 처리하겠습니다.
  • ② 소방청은 법령에서 정하는 기간 동안 여러분이 포털계정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 포털계정 로그인 혹은 접속한 기록이 없는 경우 여러분이 등록한 이메일주소, 휴대폰번호로 이메일, 문자메시지 또는 카카오톡 메시지를 보내는 등 기타 유효한 수단으로 통지 후 여러분의 포털계정 정보를 파기하거나 분리 보관할 수 있으며, 이로 인해 포털계정 서비스 이용을 위한 필수적인 정보가 부족할 경우 이용계약이 해지될 수도 있습니다.
  • ③ 이용계약이 해지되면 법령 및 개인정보 처리방침에 따라 여러분의 정보를 보유하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여러분의 포털계정 정보 및 포털계정으로 이용하였던 개별 서비스 데이터는 삭제됩니다. 다만, 여러분이 개별 서비스 내에서 작성한 게시물 등 모든 데이터의 삭제와 관련한 사항은 개별 서비스의 약관에 따릅니다.
  • ④ 이용계약이 해지된 경우라도 여러분은 다시 소방청에 대하여 이용계약의 체결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제 14 조 (손해배상)

  • ① 소방청은 법령상 허용되는 한도 내에서 서비스와 관련하여 본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어떠한 구체적인 사항에 대한 약정이나 보증을 하지 않습니다. 또한, 소방청은 회원이 작성하는 등의 방법으로 서비스에 게재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에 대해서는 보증을 하지 않으며, 소방청의 과실 없이 발생된 여러분의 손해에 대하여는 책임을 부담하지 아니합니다.
  • ② 소방청은 소방청의 과실로 인하여 여러분이 손해를 입게 될 경우 본 약관 및 관련 법령에 따라 여러분의 손해를 배상하겠습니다. 다만 소방청은 소방청의 과실 없이 발생된 아래와 같은 손해에 대해서는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또한 소방청은 법률상 허용되는 한도 내에서 간접 손해, 특별 손해, 결과적 손해, 징계적 손해, 및 징벌적 손해에 대한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 1.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의 상태에서 발생한 손해
    • 2. 여러분의 귀책사유로 서비스 이용에 장애가 발생한 경우
    • 3. 서비스에 접속 또는 이용과정에서 발생하는 개인적인 손해
    • 4. 제3자가 불법적으로 소방청의 서버에 접속하거나 서버를 이용함으로써 발생하는 손해
    • 5. 제3자가 소방청 서버에 대한 전송 또는 소방청 서버로부터의 전송을 방해함으로써 발생하는 손해
    • 6. 제3자가 악성 프로그램을 전송 또는 유포함으로써 발생하는 손해
    • 7. 전송된 데이터의 생략, 누락, 파괴 등으로 발생한 손해, 명예훼손 등 제3자가 서비스를 이용하는 과정에서 발생된 손해
    • 8. 기타 소방청의 고의 또는 과실이 없는 사유로 인해 발생한 손해

제 15 조 (분쟁의 해결)

본 약관 또는 서비스는 대한민국법령에 의하여 규정되고 이행됩니다.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소방청과 여러분 간에 분쟁이 발생하면 이의 해결을 위해 성실히 협의할 것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해결되지 않으면 민사소송법상의 관할법원에 소를 제기할 수 있습니다.
  • - 공고일자 : 2022년 12월 15일
  • - 시행일자 : 2022년 12월 22일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

제1조(개인정보의 처리목적)

< 소방청 >(이)가 개인정보 보호법 제32조에 따라 등록․공개하는 개인정보파일의 처리목적은 다음과 같습니다.

1. 개인정보 파일명 : 홈페이지 회원정보

  • - 개인정보의 처리목적 : 서비스 제공
  • - 수집방법 : 홈페이지
  • - 보유근거 : 정보주체의 동의
  • - 보유기간 : 탈퇴 이전
  • - 관련법령 :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 3년

제2조(처리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 ① < 소방청 >은(는) 다음의 개인정보 항목을 처리하고 있습니다.

홈페이지 기본 회원정보

  • - 필수항목 : 이메일, 휴대전화번호, 비밀번호, 로그인ID, 이름
  • - 선택항목 : 회사전화번호, 직책, 회사명, 서비스 이용 기록, 접속 로그, 접속 IP 정보, 결제기록

홈페이지 업체 회원정보

  • - 필수항목 : 이메일, 휴대전화번호, 비밀번호, 로그인ID, 이름, 업체명, 사업자번호, 회사 전화번호
  • - 선택항목 : 직책, 서비스 이용 기록, 접속 로그, 접속 IP 정보, 결제기록

제3조(개인정보의 파기절차 및 파기방법)

  • ① < 소방청 > 은(는) 개인정보 보유기간의 경과, 처리목적 달성 등 개인정보가 불필요하게 되었을 때에는 지체없이 해당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 ② 개인정보 파기의 절차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 1. 파기절차
      < 소방청 > 은(는) 파기 사유가 발생한 개인정보를 선정하고, < 소방청 > 의 개인정보 보호책임자의 승인을 받아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 2. 파기방법
      전자적 파일 형태의 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합니다

제4조(정보주체와 법정대리인의 권리·의무 및 그 행사방법에 관한 사항)

  • ① 정보주체는 소방청에 대해 언제든지 개인정보 열람·정정·삭제·처리정지 요구 등의 권리를 행사할 수 있습니다.
  • ② 제1항에 따른 권리 행사는소방청에 대해 「개인정보 보호법」 시행령 제41조제1항에 따라 서면, 전자우편, 모사전송(FAX) 등을 통하여 하실 수 있으며 소방청은(는) 이에 대해 지체 없이 조치하겠습니다.
  • ③ 제1항에 따른 권리 행사는 정보주체의 법정대리인이나 위임을 받은 자 등 대리인을 통하여 하실 수 있습니다.이 경우 “개인정보 처리 방법에 관한 고시(제2020-7호)” 별지 제11호 서식에 따른 위임장을 제출하셔야 합니다.
  • ④ 개인정보 열람 및 처리정지 요구는 「개인정보 보호법」 제35조 제4항, 제37조 제2항에 의하여 정보주체의 권리가 제한 될 수 있습니다.
  • ⑤ 개인정보의 정정 및 삭제 요구는 다른 법령에서 그 개인정보가 수집 대상으로 명시되어 있는 경우에는 그 삭제를 요구할 수 없습니다.
  • ⑥ 소방청은(는) 정보주체 권리에 따른 열람의 요구, 정정·삭제의 요구, 처리정지의 요구 시 열람 등 요구를 한 자가 본인이거나 정당한 대리인인지를 확인합니다.

제5조(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조치에 관한 사항)

< 소방청 >은(는)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를 위해 다음과 같은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 1. 정기적인 자체 감사 실시
    개인정보 취급 관련 안정성 확보를 위해 정기적(분기 1회)으로 자체 감사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 2. 개인정보 취급 직원의 최소화 및 교육
    개인정보를 취급하는 직원을 지정하고 담당자에 한정시켜 최소화 하여 개인정보를 관리하는 대책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 3. 내부관리계획의 수립 및 시행
    개인정보의 안전한 처리를 위하여 내부관리계획을 수립하고 시행하고 있습니다.
  • 4. 해킹 등에 대비한 기술적 대책
    <소방청>('소방장비 종합정보 포털시스템')은 해킹이나 컴퓨터 바이러스 등에 의한 개인정보 유출 및 훼손을 막기 위하여 보안프로그램을 설치하고 주기적인 갱신·점검을 하며 외부로부터 접근이 통제된 구역에 시스템을 설치하고 기술적/물리적으로 감시 및 차단하고 있습니다.
  • 5. 개인정보의 암호화
    이용자의 개인정보는 비밀번호는 암호화 되어 저장 및 관리되고 있어, 본인만이 알 수 있으며 중요한 데이터는 파일 및 전송 데이터를 암호화 하거나 파일 잠금 기능을 사용하는 등의 별도 보안기능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 6. 접속기록의 보관 및 위변조 방지
    개인정보처리시스템에 접속한 기록을 최소 1년 이상 보관, 관리하고 있으며,다만, 5만명 이상의 정보주체에 관하여 개인정보를 추가하거나, 고유식별정보 또는 민감정보를 처리하는 경우에는 2년이상 보관, 관리하고 있습니다. 또한, 접속기록이 위변조 및 도난, 분실되지 않도록 보안기능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 7.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 제한
    개인정보를 처리하는 데이터베이스시스템에 대한 접근권한의 부여,변경,말소를 통하여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통제를 위하여 필요한 조치를 하고 있으며 침입차단시스템을 이용하여 외부로부터의 무단 접근을 통제하고 있습니다.
  • 8. 비인가자에 대한 출입 통제
    개인정보를 보관하고 있는 물리적 보관 장소를 별도로 두고 이에 대해 출입통제 절차를 수립, 운영하고 있습니다.

제6조(개인정보를 자동으로 수집하는 장치의 설치·운영 및 그 거부에 관한 사항)

소방청 은(는) 정보주체의 이용정보를 저장하고 수시로 불러오는 ‘쿠키(cookie)’를 사용하지 않습니다.

제7조 (개인정보 보호책임자에 관한 사항)

  • ① 소방청 은(는) 개인정보 처리에 관한 업무를 총괄해서 책임지고, 개인정보 처리와 관련한 정보주체의 불만처리 및 피해구제 등을 위하여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 보호책임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 - 부서명 : 장비기술국
  • - 담당자 : 국장 김승룡
  • - 연락처 :044-205-7950
※ 개인정보 보호 담당부서로 연결됩니다.

개인정보 보호 담당부서

  • - 부서명 :장비총괄과
  • - 담당자 :정철이
  • - 연락처 :044-205-7692
  • ② 정보주체께서는 소방청 의 서비스(또는 사업)을 이용하시면서 발생한 모든 개인정보 보호 관련 문의, 불만처리, 피해구제 등에 관한 사항을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및 담당부서로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 소방청 은(는) 정보주체의 문의에 대해 지체 없이 답변 및 처리해드릴 것입니다.

제8조(개인정보의 열람청구를 접수·처리하는 부서)

정보주체는 「개인정보 보호법」 제35조에 따른 개인정보의 열람 청구를 아래의 부서에 할 수 있습니다.
< 소방청 >은(는) 정보주체의 개인정보 열람청구가 신속하게 처리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개인정보 열람청구 접수·처리 부서

  • - 부서명 : 장비총괄과
  • - 담당자 : 정철이
  • - 연락처 :044-205-7692

제9조(정보주체의 권익침해에 대한 구제방법)

정보주체는 개인정보침해로 인한 구제를 받기 위하여 개인정보분쟁조정위원회, 한국인터넷진흥원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등에 분쟁해결이나 상담 등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이 밖에 기타 개인정보침해의 신고, 상담에 대하여는 아래의 기관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1. 개인정보분쟁조정위원회 : (국번없이) 1833-6972 (www.kopico.go.kr)
  • 2.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 (국번없이) 118 (privacy.kisa.or.kr)
  • 3. 대검찰청 : (국번없이) 1301 (www.spo.go.kr)
  • 4. 경찰청 : (국번없이) 182 (ecrm.cyber.go.kr)
「개인정보보호법」제35조(개인정보의 열람), 제36조(개인정보의 정정·삭제), 제37조(개인정보의 처리정지 등)의 규정에 의한 요구에 대 하여 공공기관의 장이 행한 처분 또는 부작위로 인하여 권리 또는 이익의 침해를 받은 자는 행정심판법이 정하는 바에 따라 행정심판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 행정심판에 대해 자세한 사항은 중앙행정심판위원회(www.simpan.go.kr) 홈페이지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제10조(개인정보 처리방침 변경)

  • ① 이 개인정보처리방침은 2022년 12월 1부터 적용됩니다.
개인정보 수집 이용 동의 거부시 회원가입 및 포털 활용이 제한됩니다.

계정 정보

회원정보
아이디
중복확인 비밀번호
확인

회원 정보

회원정보
성명 전자우편
휴대 전화 번호 사무실 전화번호
업체로 가입(제조/판매/AS 등)
취소
소방청 소방 장비 종합 포털시스템에 가입이 완료 되었습니다.
로그인 후 이용하세요.